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스플레이 관련주 3곳 전망

by 금융인이대팔 2021. 9. 2.

 


요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 Z플립과 폴드가 각각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반해 LG는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한 후 애플과 손을 잡고 국내 시장의 스마트폰 판을 다시 짜기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애플도 하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죠, 이를 성공시킨 삼성디스플레이가 주목을 받고 있으니 관련 종목들인 덕산테코피아 아이씨디 AP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1. 덕산테코피아 주가전망



시총 : 5440억원

디스플레이 관련주 덕산테코피아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CPI(투명폴리이미드) 소재인 모노머를 합성한 후 공급하는 회사로써 이 분야는 워낙 전문적인지라 나름 비중이 큰 회사입니다. 



덕산테코피아 주가는 올해 1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을 예고한 것만 같은데요, 실적이 좋아 저평가되었다는 보고서가 등장하자마자 21%나 뛴 22050원에 마감을 하게 된것이었죠. 

하지만 너무나 고평가 된 나머지 조정을 당하긴 했지만 올해 6월 11일부터 다시 윤석열 테마주로 엮였고 세븐킹에너지가 재평가 된바 있는데요, 이 열기는 8월 13일까지 지속하여 최고가인 33700원을 찍고 현재는 조정중에 29600원에 머물고 있으나 곧 재료소진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높으니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덕산테코피아 재무제표는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 784억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습니다. 올해 컨센서스에 따르면 매출액은 1200여억원대를 기록할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올해 2분기 부터는 작년에 비해 1.7배가량 성장한 307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기 떄문인데 그 이유는 폴더블폰의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수요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컨센서스 의견처럼 하반기까지 꾸준히 지난해에 비해 1.5~2배가량 늘어난 매출액이 유지될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덕산테코피아의 기술력은 이제 투명 CPI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개발하는 회사는 지금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 상황에서 품목 다변화로인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기에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씨디 주가전망



시총 : 2547억원

디스플레이 관련주 아이씨디는 LCD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의 장비 제조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현재는 아몰레드용 HDP 애처, CVD, 증착기, 증착전 애셔를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급하는 OLED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이씨디 주가는 올해 2월 19일 영업실적이 개선되었단 소식에 12%나 오른 19250원에 마감을 한바 있으며 곧 재료소진으로 내려앉게 되었습니다. 

이후 더 나은 소식이 없다보니 점차 떨어져 60일선을 한창 내려간 141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 바닥을 찾은것으로 보여 매수를 보시려면 지금이 타이밍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아이씨디 재무제표는 갑작스레 작년에 309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선전하는 등의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국 패널 업체들이 투자확대에 들어가자 HDP 에쳐의 수주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향후 중국업체들 역시 OLED 투자 전환 등으로 성장세는 꾸준히 이어나갈 것으로 판단합니다.



아이씨디는 OLED 대장주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만큼 기대가 큰 것이 사실이며 실적이 조금이라도 안 좋으면 시장반응이 매우 싸늘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삼성디스플레이에서 플립과 폴더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서 본격적으로 생산공장 증설을 예고했으니 지금이 매수타이밍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3. AP시스템 주가전망



시총 : 4185억원

디스플레이 관련주 AP시스템은 AMOLED 및 LCD 장치 유통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를 주요고객으로 삼고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AP시스템 주가는 코로나 이후 좀처럼 기를 펴지 못하다가 올해 2월 5일 자체특허인 AiPi 기술 적용 기대감에 12.11%오른 27300원까지 오르더니 그 기세를 이어가 2월 19일에는 31000원을 기록하여 2019년 수준으로 회복을 하나 싶었지만 바로 조정을 받았죠.

한차례 6월 25일 중국의 102억원 규모 OLED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지만 오랜시간 침체된 실적에 차익실현 움직임을 이기지 못하였고 현재는 28900원에 머물며 한차례 상승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반기까지 상승할 것으로 판단하여 매수타이밍은 지금이며 약 32000원가량까지 오를 것으로 판단합니다. 



AP시스템 재무제표는 작년 5918억원 매출액을 기록하며 2019년에 비해 점차 원 매출액을 회복하고 있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중국에서 다시 경제회복에 대한 의지가 불타오르며 적극적인 OLED투자를 시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삼성디스플레이도 가세하여 모든 제품에 OLED를 집어넣겠다는 계획을 이야기 한바 디스플레이 호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추진하고 있는 L7-7 중소형 플랙서블 OLED 전환투자가 성공적이 된다면 지금보다 매출은 두배이상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여 장밋빛 전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 한번 삼성전자는 해내었습니다, 세상에 없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것도 놀라운데 세계인의 관심으로 플립과 폴드는 없어서 못판다는 식의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치고 올라올 것으로 판단하나 삼성이 오랫동안 준비하고 칼을 갈아왔던 야심작이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독주는 계속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망한 주식 종목은

이제부터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이 커다란 화제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대형 IPO상장이 예고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하는데요. 8월 공모주청약 예정이었던 에스앤디 와이엠텍이

1004goods.tistory.com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과 수수료 할인 받는법

7월 21일 29k에서 거래되던 비트코인 시세가 일시적이나마 50k를 돌파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고 뉴스에서도 종종 등장하고 있습니다. 조정이 없다시피 단기간 큰폭 상승하면서 현재는 50k를 버티지

1004good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