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편의점 관련주 주가전망 : : GS리테일 이마트 BGF리테일

by 금융인이대팔 2021. 10. 22.

 

코로나라 불경기이지만 편의점은 오히려 호화이라서 관련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국가 재난지원금 수혜에도 포함이 되고 저렴히 먹거리를 판매하는데다가 필요한 물품들도 판매를 하므로 편의점 관련주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관련주 GS리테일 이마트 BGF리테일 등 세가지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S리테일 주가전망

 

시총 : 3조 4138억원

 

편의점 관련주 GS리테일은 원래는 전력 및 통신운용 케이블을 판매하기 위해 설립했지만 이후 지에스 그룹에 편입되어 물류센터 운용을 하는 회사가 되었고 GS25라는 편의점을 운영중입니다.

 

 

GS리테일 주가는 작년 5월 15일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분류되며 12.88% 오른 42500원에 마감을 하였고 이후 재료 소진으로 꾸준히 조정되며 현재 횡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투자 목적으로는 PBR이나 PER면에서 저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매출의 꾸준함이 예상되기에 투자하기 나쁘지 않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GS리테일 재무제표를 봤을 때 실적은 양호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매출액은 지난 2019년보다는 떨어진 8조 8623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오히려 오른 2526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판관비와 고정비지출을 많이 조정을 했다라는 항목으로 보이고 올해 컨센서스로는 9조 4543억원을 벌어들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이커머스 분야에서 많은 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럼에도 상생소비지원금까지 포함이 되며 각종 국가지원금 사용처가 되어 꾸준한 매출이 발생할거라 생각하는데요

 

컨센서스 또한 긍정신호를 보이며 매수에 나서라고 권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 주가전망

 

편의점 관련주 이마트는 ㈜신세계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대형마트인 이마트를 운영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종속은 신세계 조선호텔, 신세계푸드, 이마트에브리데이, 스타필드고양기업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주가는 올해 1월 8일 설선물 매출 증가 기대감에 128500원에서 15만원까지 상승 후 1월 15일에는 191500원이라는 고점을 달성했는데요

 

최근 스타벅스 이슈로 인해 외인들의 매도 물결이 이어지며 158000원까지 떨어졌지만 언제든지 다시 오를 수 있는 재료가 많으므로 오히려 지금은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이마트 재무제표는 전년도에 비해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는데요

 

2분기 영업이익을 76억원으로 코로나 이후로 첫 매출 흑자로 돌아섰고 이후에도 흑자세는 계속 되어 3분기 역시 컨센서스는 영업이익만 1500여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향후 추세를 지켜봐야하겠지만 비대면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식료품과 플랫폼의 확장 그리고 막대한 자본력을 활용한 BM이라는 재료가 있으므로 넣고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마트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일어난 단체 행동을 두고 외인들이 일부 주가에 충격을 주었으나 이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우선 스타벅스의 행동을 일시적인 것이며 오히려 이 시기가 저점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사모으는 것이 좋아보이는데 그 이유는 이마트가 갖고 있는 재료는 언제든지 오를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BGF리테일 주가전망

 

시총 : 3조 1111억원

 

편의점 관련주 BGF리테일은 국내 업계 편의점 1위 브랜드이며 CU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브랜드 독립을 통해 한국형 편의점을 만든 장본인이자 수익성이 높은 점포개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BGF리테일 주가는 올해 1월 29일 네이버와의 협력 기대감에 이날 하루만 11.84% 오른 17만원으로 종가를 한바 있으며 이후로도 매수와 매도와 보합되며 끊임없는 투쟁을 벌이는 듯한 모습인데요

 

현재는 18만원에 머물고 있고 매수세가 강하여 장이 시작되는 오전부터는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BGF리테일 재무제표의 실적을 보면 주가 반영이 잘 이루어지는 것처럼 보이는데 작년에만 6조 1813억원을 벌어들였고 영업이익 또한 1622억원으로 코로나 19의 충격상황을 잘 지나고 있습니다.

 

델타변이라는 강한 적이 있었음에도 2분기 실적은 오히려 586억원으로 1분기 보다 오른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니 괜찮은 수준이라 판단중입니다.

 

 

BGF리테일의 매출실적으로 보아 현재의 매수세는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이 들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움직임을 꾸준히 보이고 있다는 점이 긍정신호라 생각하는데요

 

현재 품질이력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도입하고 있는데 이는 향후 매출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 편의점 관련주 GS리테일 이마트 BGF리테일 전망을 알아 봤는데요

 

코로나 19에도 꾸준히 양호한 실적을 보여줬던 이력을 떠올려 보면 포트폴리오에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 하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이들지만 대부분 장투로 봐야 하는 것인지라 단기로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는 않는다는 점 알려드리며 마칩니다.

 

 

워뇨띠 3000억 인증, 최근 Q&A 정리

워뇨띠는 비트코인 불장이 끝난 2018년에 630만원으로 시작해서 최근 3000억원을 달성하면서 국내 트레이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