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원자재 관련주 주식 전망

by 금융인이대팔 2021. 11. 25.

 


탄소중립으로 인한 전세계적인 관심으로인해 환경보존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원자재 수급에 많은 차질을 빚고 있는데요

 

원자재를 생산할때 발생하는 탄소는 무시못할 수준으로 격상되고 현재 해수면이 높아지고 있는 등의 전지구적 문제로 번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원자재 관련주 SH에너지화학 에너토크 웰컴텍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SH에너지화학

 


시총  1195억원

원자재 관련주 SH에너지화학의 경우 합성수지 및 제조 사업과 금융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현재 의미있는 사업매출이 일어나고 있으며 관련종목에 포함 이유는 셰일가스 관련 기업으로 편입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SH에너지화학 주가는 올해 9월 28일 천연가스가격 급등에 따라 1090원에서 1135원으로 상승을 하였으나 이후 조정을 받아 1080원대로 다시 돌아갔는데요 현 재무구조와 전반적인 상황을 살폈을 때 들어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H에너지화학 재무제표는 작년 936억원의 매출을 내었지만 2019년에는 이보다 많은 1409억원의 매출액을 낸바 있는데 3년 연속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형국인데요

올해 역시 건설경기 회복이나 합성수지에 제조에 대한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형태이지만 판관비에서 더 많은 지출을 진행하고 있는바 올해 역시 어려운 보릿고개를 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SH에너지화학은 중국에서 에너지난을 겪으며 올해 원자재 가격 상승에 기대를 한몸에 받았으니 이유는 미국에 있는 천연가스 광권을 보유하는 것이 이유인데요

 

아직은 협상단계라 뚜렷한 매출처는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상황만 허락된다면 충분히 반등을 달성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에너토크

 


시총  1410억원

원자재 관련주 에너토크는 전량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를 국산화 하여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발전플랜트와 조선소 및 제철소에서 사용하는 감속기를 판매 하고 있는데요

 

관련주로 편입 이유는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때 발전량과 제조량이 늘어난데에 있어서 수익이 더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너토크 주가는 10월 13일 프랑스 SMR(소형모듈원자로) 대규모 투자소식에 큰 폭으로 오르기 시작하여 7310원에 시작한 주가는 9550원에 마감을 한바 있으며 10월 22일에는 고점인 15500원까지 상승했지만 현재는 14450원에 머물고 있는데 꾸준한 입질은 있으니 확실한 재료는 없습니다.

 

현재 큰 폭으로 오르긴 했으나 향후 반등을 책임질만한 요소가 부족하여 되도록 들어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너토크 재무제표는 작년 매출이 229억원에 영업이익은 4억원을 기록했는데요 특히 매출액은 흑자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오히려 적자를 기록하기도 하였는데요. 

장기적으로 봤을땐 원전으로 가려는 세계각국의 노력과 이해가 상충하여 분명히 매출액은 크게 늘어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에너토크 전망은 위에서 언급을 드렸다시피 프랑스 SMR 투자확대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고 꾸준히 원전 관련주에 편입되어 관심을 받았던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 재료로 편입을 하신다면 괜찮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만약 단타의 목적이라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한일화학

 


시총  716억원

원자재 관련주 한일화학은 국내 산화아연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여기서 아연화는 제조품 중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사료 화장품에 많이 이용되는데요 관련주로 편입한 이유는 아연화 때문입니다.



한일화학 주가는 올해 10월 14일 아연가격이 최고치를 경신하며 30%나 오른 20800원에 마감하였고 이후 상승세를 주도하여 10월 18일에는 고점인 26500원을 달성하기도 하였으나 워낙 급작스럽게 오른 면이 너무 많아 불씨는 금새 꺼졌고 현재 20400원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연값 상승은 아직 끝난 재료가 아닌지라 20400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안정성 위주로 생각하신다면 현재는 지켜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한일화학 재무제표는 작년 868억원의 매출과 15억원의 영업이익을 내었는데 올해는 이보다 약소하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그린뉴딜 사업 확대에 따른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이 되며 발전설비의 사업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도 아연값은 고공행진 중인데 그 이유는 전세계 아연 생산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중국이 현재 가동률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분간 고려아연을 시작으로 한 국내 기업의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오늘은 원자재 관련주 SH에너지화학 에너토크 한일화학에 대해서 정리했는데요

 

말그대로 전세계의 공장 역할을 톡톡히 했던 중국발 충격으로 이득을 본 회사도 있는반면 그렇지 못한 회사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관련종목이라고 들어가기 보다 신중한 판단 후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뇨띠 3000억 인증, 최근 Q&A 정리

워뇨띠는 비트코인 불장이 끝난 2018년에 630만원으로 시작해서 최근 3000억원을 달성하면서 국내 트레이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