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추미애 관련주 3곳 전망 : : 제룡산업 팜젠사이언스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by 금융인이대팔 2021. 7. 20.

추미애 전 법무장관이 경선레이스에 뛰어들었다는 사실에 투자자들은 모두 테마주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바로 추미애 관련주인 제룡산업 팜젠사이언스 우리들휴브레인 이렇게 세가지 종목을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1. 제룡산업
추미애 관련주 제룡산업은 추미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광지구에 소재한다는 이유로 관련 종목으로 묶였습니다. 

제룡산업은 과거 2011년 제룡전기에서 분사되어 설립되었고 송배전 관련 합성수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통신관련 물품이 주력 판매원입니다.

 


제룡산업 주가는 총 3번의 포인트를 잡고 이야기 드릴 수 있는데 추미애 전 법무장관과 얽힌 것은 2020년 12월 17일 이었는데요 이때 5730원에서 6730원까지 거래량이 증가하게 되었고 이후 재료가 떨어져 큰 폭으로 주저 앉았습니다. 

최근에는 올해 4월 6일에 또 추미애 관련주로 오름세를 타게 되었고 조정을 받아 주저앉았고 6월 21일에는 1분기 흑자전환으로 돌아섬에 기대감을 가지고 올랐습니다만 다시 재료소진되며 내림세를 그린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6월 30일 이후 국가 철도 공단과 54억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은바 영업이익 규모는 3분기와 4분기에 오름세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기에 신중히 투자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룡산업 재무제표는 작년 매출 266억원 수준이었고 올해 1분기 매출은 53억원을 기록하여 작년 동월 1분기 수준보다 오른 상황입니다. 

작년 1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없었던 것에 반해 올해 1분기에는 6억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작년 매출 하락 요인으로는 통신주와 금속제품 판매증가에 불구하고 합성수지가 판매가 부진하여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보율은 올해 1분기 기준 965%에 달하고 부채비율은 10%정도밖에 안되기에 재무건전성은 좋다고 볼수 있고 하반기에는 변이바이러스의 재진입에도 불구하고 건설업계의 경기회복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더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지만 2019년 보다 살짝 높은 수준에 그치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최근뉴스
제룡산업 소식은 한전과 밀접하다고 볼 수 있어 관련 기업 소식 뿐 아니라 한전 소식에도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가공송전선로 기술이 개발이 되면 신소재의 입장이 되어 향후 업체 경쟁력에서 커다란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 팜젠사이언스
추미애 관련주 팜젠사이언스는 친문인사의 대표격인 추미애 전 장관은 과거 문재인 관련주였던 핌젠사이언스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의약품 제조와 도매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식품첨가물 제조업체인 수도정밀화학과 생활화학제품 업체인 포레스토리 이렇게 두개 업체를 갖고 있었지만 현재는 수도정밀화학만 제외된 상황입니다.

주요제품은 고지혈증치료제 크바스틴정과 바르디핀정 등이 있고 향후 항고혈압약물과 소화성궤양약물로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팜젠사이언스 주가는 2020년 8월 21일 코로나 진단키트 허가 기대감에 33650원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다가 단가 상승의 압박으로 매출 실현이 어려워질 것을 우려하여 21000원까지 조정을 받아 크게 내려 앉게 되었는데요

최근 7월 9일에도 코로나 항체 항원진단키트 생산설에 부각되어 13050원대에서 14250원까지 오른 뒤 재료소진으로 현재 11950원에 안착중입니다.


팜젠사이언스 재무제표는 올해 1분기 기준 24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14억원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223으로 올랐고 유보율 또한 1300%로 지난 해 4분기에 대비해 300%까지 오르게 되었는데요. 

매출은 혈압강하제 혈관치료제의 주력 상품으로 인해 매출이 확대가 되었으나 판관비 부담이 가중되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적자폭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지만 회사가 갖고 있는 의약품에 경쟁성에 비추어볼때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적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최근뉴스
팜젠사이언스는 향후 항암제 종류 일종인 췌장치료제를 중심으로 연구를 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플랫폼의 기술의 핵심인 ADC 항암제는 암세포를 표적삼아 항암효력을 발휘하게 하는 특성이 있어 주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약속은 했지만 연구단계이므로 관련 뉴스를 클리핑 해두시어 꾸준히 모니터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우리들휴브레인
추미애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은 역시 친문계의 영향으로 과거 문재인 대통령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상승을 부추겼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메디컬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및 의료용품을 주로 공급하고 있고 줄기세포 연구와 기능성의자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주가는 작년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2843원에서 5305원까지 올라갔는데 이유는 코로나 진단키트 허가로 인해 매출 상향이 기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재료소진 후 지속적으로 내림세를 겪다 1960원에 안착중인데 최근 유상증자 이후 기대를 한몸에 받기는 했지만 차후 영업실적에 따라 다소 갈릴 수도 있으니 신중히 들어가셔야 합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재무제표는 2020년 매출액은 269억으로 작년대비 293억원의 손실을 입은 상황인데요 이유는 주력판매상품인 리피다운캡슐과 뷰스타캡슐의 판매 부진 그리고 스토리지 부문의 수주 부진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1분기 영업이익 역시 11억원의 손실을 기록하고 있고 순이익율이 200% 손실을 입고 있는 것으로 보아 판매부진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판관비 부담 역시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에이치바이오앤컴퍼니와 제이앤에스팜과의 합병이 예고되어 있어 재무건전성은 다시 회복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습니다.

* 최근뉴스
우리들휴브레인 관련 소식으로는 현재의 재무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 유상증자 할 계획을 발표하였는데 무려 357억원이나 됩니다. 

신주 상장 발행 시초가는 1315원인데 상장에 성공하면 1850원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주주들과 함께 수익을 나누는 윈윈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이 자금으로 향후 재정건전성을 향상하는데 사용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 것을 보아 합병시너지 효과를 얼른 봐야 해결이 될 것 같은 분위기가 형성되겠네요. 



오늘은 추미애 관련주인 제룡산업 팜젠사이언스 우리들휴브레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치 테마주에 얽혀 있어 최대한 회사 전망이 어떤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안내를 해드렸기에 차후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 정치테마주들을 공유하니 함께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